중랑구 일자리창출 추진단 출범

차재호 / / 기사승인 : 2010-04-05 15:43: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이달부터 보격 가동··· 아이디어 공모·취업 정보센터 운영등 추진 [시민일보] 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이달부터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 고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일자리창출 전담부서인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본격 가동한다.

구는 일자리 창출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주민생활지원국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총 14명 2개 팀으로 구성된 ‘일자리창출추진단’을 지난 1일 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추진단은 민간부문의 경기 회복이 늦어지고 고용부진 등으로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이 이어짐에 따라 안정적인 고용기회 확대 및 일자리 안정망구축 기반 마련을 위해 발족됐다.

추진단의 주요 업무는 일자리사업 업무 총괄을 비롯해 일자리사업 기본정책 수립, 기업 · 법인체 등 청년일자리 창출 관련업무 총괄, 취업정보센터 운영 및 구인·구직 관련 업무, 취업박람회 관련 업무, 일자리협의회 운영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종합적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먼저 추진단은 구민 및 각 부서 직원들의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사업기획, 기존 일자리사업의 개선작업 등 선행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게 된다.

아울러 구는 올해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 정책에 발맞춰 서울시 관련회의 직후 전담반을 발족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생계형 일자리 제공은 물론 양질의 지속가능한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기업 등과 일자리 정보를 공유토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후생복지를 위해 사용하던 복지포인트를 반납하고 행사성경비 삭감, 추가경정예산 등을 통해 예산을 확보해 일자리창출 예산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문의 (02-2094-0312)

차재호 기자 run@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차재호 차재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