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구에 따르면 이는 투명하고 공정한 민원제도와 서비스제도 개선으로 고객만족과 주민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민원처리기간을 최소화하고자 한 것.
이로써 이번에 단축 운영되는 민원은 사업계획승인신청서, 사업계획변경승인신청서, 비디오물제작업신청서, 관광사업변경등록신청서(관광숙박업) 등 총 133종이다.
이에 따라 민원여권과 유기한민원담당이 유기한 민원 프로그램 단축처리기간을 입력하고 적용한 후, 민원 접수시 단축처리기간을 적용해 각 부서에 배부하게 되고, 각 처리과에서는 단축된 처리기간을 적용해 민원을 처리하게 된다.
또한 문서에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는 휴대전화와 이메일 등을 이용해 신속 처리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 운영으로 민원신청에 따른 주민들의 시간적 손실을 최소화 해 민원스피드 지수를 높이고, 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감동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직원 모두가 신속하고 청렴한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처리기간 단축 지원에 대해서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적용해 우수직원은 포상할 예정이다.
김유진 기자 ann@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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