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주요업무보고회 오늘 개최

진용준 / / 기사승인 : 2010-07-13 16:03: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일자리 창출ㆍ구민복지향상에 중점 [시민일보]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14~16일 3일간 향후 구정방향을 수립하기 위한 ‘주요업무보고회’를 실시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14일 기획재정국과 주민생활국의 보고를 시작으로 3일 동안 행정관리국, 도시관리국, 건설교통국, 보건소, 감사담당관의 순서로 보고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부구청장, 소관국장이 참가한 가운데 각 부서 과장들은 민선5기 공약사항 및 업무보고 시 논의된 사항,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주요 현안업무 등을 보고하게 된다.

특히 이번 민선5기는 현실적인 일자리 창출과 구민복지향상에 중점을 두고 업무보고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더불어 잘 사는 복지 마포’ 마련을 위한 ▲5대 안심전략 - 일자리안심·교육안심·주거안심·노후안심 ·의료안심과 ▲8대 목표 - 중소기업지원·1만개 좋은 일자리 창출·무상급식 및 공교육 강화·교육기회 형평성 구현·전세, 월세 안정화 및 내집마련기회 제공·주거환경개선사업·경제적 정년연장·보건소 무상진료를 위한 20개의 공약사업 ▲지역 4대 특별공약 - 당인리 발전소 이전 및 관광문화 산업단지화·경의선 가좌~수색역 구간 공원화·마포유수지 생태공원화·강변북로(마포~양화대교)구간 지하화로 한강둔치 접근성 확보 등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구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지난 선거과정에서 한 크고 작은 약속들을 충실히 지켜나갈 것”이라며 “특히 추진이 어려운 사업은 왜 불가능한 것인지를 미리 보고해 구민이 충분히 이해하고 수긍할 수 있도록 알려줄 필요가 있으며, 그것이 진정한 소통”이라고 말했다.

진용준 기자 jyi@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용준 진용준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