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한’ 감량보다 ‘건강한’ 감량을 중시하는 부산 한방다이어트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1-26 18:28: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제공 : 규림 한의원)
최근 TV나 신문, 잡지 등의 매스컴과 SNS를 통해 하루에도 수십 가지의 다이어트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예쁜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요즈음은 여성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남성들도 상당히 많은데 남성의 경우 복부로 체지방이 몰리는 경우가 매우 많다. 반대로 여성들은 비만 부위가 매우 다양하며 남성들처럼 섭취 칼로리가 높아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보다 폭식과 생리주기에 따른 호르몬의 변화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경우가 많으며, 또한 폐경기 이후 체중감량이 어려워지기도 한다.

이렇게 체중감량이 어려워 최근에는 한방다이어트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하고 현명하게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체중 감량을 할 수 있기 때문으로 인위적으로 밥을 굶게 함으로써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기에 연령, 성별과 관계없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규림 한의원 부산점에 따르면 한방다이어트의 다이어트한약의 경우 단순한 식욕조절을 위해 처방되는 것이 아니라 기초대사량의 증가를 도와 몸이 스스로 지방을 분해하도록 만들도록 도우며 복용하기 쉬운 '감비탕/감비환'은 식욕을 억제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을 분해하고 체중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또적은 양을 먹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식전에 미리 복용하게 되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다이어트 환이 공복감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긴 하지만 적절한 식단 관리와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어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다이어트한의원으로 잘 알려진 규림 한의원 부산점은 다이어트 한의원의 주요한 역할로 첫째는 한약으로 체중감량을 하고, 둘째로는 진맥과 상담을 통해 한약으로 건강까지 개선하고, 셋째로 다이어트 습관의 형성이라는 세 가지를 강조한다.

부산 다이어트한의원 규림 한의원 부산점 박지현 원장은 “원하는 체중까지 ‘충분한’ 감량을 하는 것은 다이어트 클리닉의 기본적인 목표이지만, 규림 다이어트가 본질적으로 한의원이라는 바탕에서 이루어지므로 ‘건강한’ 감량에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체질 개선의 첫걸음은 식습관의 변화라는 점에서 이는 당연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규림 한의원 부산점은 감량 자체에 더해 감량을 가능하게 하는 식습관의 교정과 형성에 초점을 맞추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추구한다.”고 전했다.

현재 부산 다이어트한의원으로 만족도가 높은 규림 한의원 부산점은 감량 성공과 체질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개개인의 체성분과 체질에 따른 1:1 맞춤 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다이어트 처방의 효과 극대화와 부작용 방지를 통해 단계별(5/10일마다 처방이 업그레이드)로 한약을 처방하고 있다.

한편, 규림 한의원 부산점에서는 한방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여드름흉터, 아토피, 피루성피부염, 피부질환 등의 피부관리와 매선, 한방성형, 생리통, 여성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