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김영지(가명/35, 여) 씨는 얼마 남지 않은 연말 모임을 앞두고 고민이 많다. 오랜만에 보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기 때문이다.
김 씨는 “오랜만에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전보다 못생겨지고 나이 들은 모습을 보이고 싶지는 않다”며 “피부탄력도 계속 처지는 것 같아 뭔가 방법이 필요하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김 씨를 비롯한 2~30대 여성들은 노화 현상으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등으로 고민이 많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턱살이 처지고 얼굴 탄력이 사라지면서 노안으로 보여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된다.
이에 따라 최근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위한 리프팅과 같은 동안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바로 실리프팅인데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어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에 따르면 녹는 실을 이용한 녹는실리프팅의 경우 피부 속에 삽입하는 녹는 실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리프팅으로 인한 이물감과 염증 발생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콜라겐 합성에 의한 피부 재생으로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어 준다.
동안성형 전문 병원 리엔장성형외과의 이우성 원장은 “돌기가 있는 녹는 실을 피부 속으로 삽입해 주변 세포를 재생시키는 방식의 녹는실리프팅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들이 단연 관심을 끌고 있다”며 “시술 후 피부 표면 상태도 매우 매끄러워지며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V라인처럼 보이게 되는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돌기가 있는 녹는실리프팅 중에 최근 인기가 높은 것이 오메가리프팅과 블루로즈리프팅이다. 오메가리프팅은 특수한 돌기가 달린 녹는 실을 진피층에 절개 없이 최소침습적인 방법으로 시술해 출혈과 부기가 거의 없어 인기가 많으며, 몰딩 방식의 장미가시형 실로 만들어 진 블루로즈리프팅은 기존의 실리프팅 재료와 비교해 돌기가 360도로 나 있어 인장 강도와 고정력이 매우 강해 확실한 V라인 효과와 오랜 지속기간을 기대하는 이들이 많이 선호하는 시술”이라고 말했다.
또 이 원장은 “녹는실리프팅의 장점은 간단하면서도 저렴하며 즉각적인 브이라인 시술 효과를 보면서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최근 많은 인기를 모으는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원장은 “그러나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아무한테나 받아도 될 것이라는 생각은 절대 금물이다. 시술 특성상 시술 후에 실이 비치거나 피부 밖으로 나오는 경우가 드물게 있기 때문에 해당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아 후기, 가격 등을 비교해보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