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들은 눈·코 성형뿐만 아니라 양악수술, 안면윤곽, 가슴성형, 지방이식, 지방흡입, 리프팅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중에서도 최근에는 양악수술과 안면윤곽과 같은 얼굴형 개선을 위한 뼈를 깎고 뼈를 움직이는 수술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턱이 나온 주걱턱, 턱이 네모가 된 사각턱, 턱이 들어간 무턱 등 턱과 구강구조 등이 정상적으로 맞지 않을 때 적합한 성형 수술이다.
원진성형외과 관계자에 따르면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은 수술을 하게 될 경우 얼굴이 확연히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얼굴형 또한 달걀형으로 개선될 수 있어 젊은 층에서는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을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양악수술과 안면윤곽 같은 뼈를 깎는 수술법은 위험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한 뒤에 수술을 감행하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에는 ‘얼굴자가지방이식’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진성형외과 관계자는 “‘자가지방이식’은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불필요한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원심분리기를 통해 순수 지방만을 뽑아 얼굴에 주입하는 시술로, 단순히 볼륨이 꺼진 부위에 지방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을 살림으로써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가지방이식’은 이마의 함몰이나 비대칭이 있는 경우, 눈꺼풀의 함몰이 있는 경우, 낮은 코를 높이고자 할 경우, 야윈 볼을 통통하게 만들고 싶을 경우, 팔자 주름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역삼각형의 얼굴을 교정하고 싶은 경우, 전체적으로 어려 보이고 싶은 경우 등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원진성형외과 관계자는 “‘자가지방이식’으로 양악수술과 안면윤곽과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조직 손상이 적고 공기를 차단하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생착률이 매우 높아 지속력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이식은 단순히 얼굴의 꺼진 부위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입체감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얼굴자가지방이식의 포인트는 얼굴 볼륨을 살려 이상적인 입체 윤곽을 완성하는 것이 관건이다. 가끔 무조건 지방을 많이 넣어달라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하지만 필요이상으로 많은 지방을 주입하게 될 경우 부작용이나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될 수도 있으니 수술 전 반드시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진 후에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