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테이션’ 독성 곰팡이균 100%까지 완벽하게 제거, 고성능 공기청정기 주목

전찬옥 / webmaster@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09 10:53: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전찬옥 기자]지난 가을, 중국에서 건너 온 불청객인 미세먼지로 인해 큰 피해를 겪은 바 있다. 제대로 외출을 하지 못 할 정도로 미세먼지가 짙게 깔려 여러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었던 것.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 또는 바깥에서 일해야 하는 직업군, 호흡기관이 약한 노인 등의 경우 미세먼지로 인해 노심초사해야 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미세먼지로 홍역을 치르면서 실내 공기정화 및 살균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어 큰 피해를 끼쳤던 만큼 이에 따른 대비책을 강구해야 했던 것. 실제로 여러 가정들이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며 실내 공기 정화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 국방성이 개발한 '클린스테이션(Clean Station)'은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갖추어 대중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클린스테이션은 미 국방성이 세균전을 대비하고자 8년 동안 연구 개발에 매달린 끝에 탄생한 고성능 공기청정기다.

클린스테이션은 지난 2002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승인을 받은 바 있다. 클린스테이션은 0.3미크론 이하의 초미립자도 완벽하게 제거할 정도로 여과 성능이 뛰어나다. 덕분에 천식,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등 여러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이다. 클린스테이션인 미 군부대 뿐 아니라 정무 주무부처, 주요 대기업 등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히 클린스테이션은 단순히 먼지를 걸러낸다는 방식에서 벗어나 공기 살균, 정화 역할을 수행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의료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일반 가정에서도 탁월한 공기 살균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린스테이션 관계자에 따르면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클린스테이션 가동 시 3단계 공기정화 및 살균 방식이 이루어진다. 1단계로는 향균재, 활성탄, 제올라이트, 과망간칼륨, PP미세망사 등으로 이루어진 혼합필터가 가동된다. 이를 통해 머리카락, 솜털먼지 등 큰 입자와 각종 냄새, 담배 연기 등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다.

이어 2단계에서는 18KV의 강력한 고주파 에너지로 병원균 바이러스, 곰팡이균, 진드기 등 알러지 물질을 100% 멸균시킨다. 3단계에서는 4겹의 트랩형 미세필터가 공기 중 떠다니는 0.3 미크론의 중금속 미세먼지를 99.99% 제거한다.

한편 카카오스토리 채널 '줌마클럽(https://goo.gl/WW4dVW)은 채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클린스테이션, 뽁뽁이, 임금님표핫팩, 퀵라인 등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찬옥 전찬옥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