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특히 남성 환자의 난임 증가세가 여성 환자보다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밝혀지면서, '건강한 아기' 만들기에 예비아빠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보통 예비아빠의 경우 정자가 성숙하여 임신에 이용되는 데 약3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므로 임신 준비 시기부터 술과 담배를 피하고 적절한 운동을 실천하여 본인의 몸 상태를 최상으로 만드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자에 ‘필요한 영양’을 꾸준히 공급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음식 및 임신준비영양제 섭취를 통해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필요한 엽산은 물론,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키고 생식환경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C, E 등을 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를 위해 어린이, 임신·수유부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인 ㈜이지바이오메드에서는 예비엄마뿐만 아니라 예비아빠를 위한 임신준비영양제라 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도 같이 권장하고 있어 각광 받고 있다.
㈜이지바이오메드 양선미 임상영양사는 “보통 예비부모가 함께 임신 준비를 하면 태아 발달을 위한 엽산제만을 주로 섭취하곤 한다. 그러나 정자의 상태, 운동성 및 환경을 높일 수 있는 임신준비영양제도 함께 챙겨야 건강한 아기를 낳을 수 있다. 따라서 남성에게 필요한 영양이 고루 함유되어 있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임신준비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지맘시리즈를 포함한 ㈜이지바이오메드 전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www.ezbiomed.com)이나 가까운 약국 및 병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