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가 1000만명을 넘는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은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 대한모발학회는 탈모 관련 시장이 탈모방지샴푸,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분화돼 4조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두피관리실이나 탈모관리 서비스 등을 여기저기에서 받을 수 있고, 모근 강화·발모·양모 등을 표방한 샴푸, 헤어크림 등 모발용 제품도 넘쳐난다.
따라서 최근에는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대용량 샴푸보다는 전문 스토어나 온라인으로 ‘천연계면활성제’로 만들어진 천연샴푸가 대중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두피가 모발 건강의 기본이며, 얼굴 피부처럼 두피도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제각각 두피에 맞게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200㎖ 기준 2만~4만원대로, 일반 샴푸의 10배가 넘는 가격은 크게 중요치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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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에서 추출한 화학계면활성제가 아닌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천연탈모샴푸로써 탈모의 원인이 되는 DHT농도 수치를 억제해 모근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모발이 탈락하지 않도록 예방효과를 주고 있어이미 여성, 남성 탈모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제품이다.
완판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샴푸 예약 판매’를 진행했던 시카트리샴푸는 유해화학성분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19가지를 모두 제거한 천연계면활성제 샴푸로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유해성분 없는 ‘임산부샴푸‘로도 잘 알려져있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모근을 강화시켜주는 시카카이 열매 추출물과 카퍼트리펩타이드-1이 주성분이며 한 때 TV 방송을 통해 발모 또는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전해진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 추출물 등 26가지 식물유래 추출물을 함유하여 두피를 안정시키고 비듬, 각질, 피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여기에 천연 멘톨 성분으로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어 두피열을 진정 시키는 ‘약산성샴푸’ 및 ‘쿨샴푸’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FDA/OTC등록을 통해 신뢰도 높은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천연화장품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천사연구소는 현재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한 본격적인 입점판매를 맞이하여 스토어팜 특별 할인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스토어팜 ‘단골회원(찜하기)’을 클릭하면 할인가에서 한번 더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쿠폰까지 발급 중이다. 이는 네이버 쇼핑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천사연구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신규회원 가입시 5,000원 즉시 사용가능한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어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느꼈던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게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천사연구소 홈페이지(http://www.1004la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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