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작은 눈, 사방트임으로 시원하게···

최민혜 / c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2-16 11:15: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최민혜 기자]외모에서 가장 큰 비율이 차지하는 부위는 눈이다.따라서 대표적인 성형으로 자리잡은 쌍꺼풀수술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장 인기있는 성형수술이며, 눈의 크기가 작거나 눈매모양에 불만을 갖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트임수술을 병행하면 더욱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크게 앞트임, 밑트임, 윗트임, 뒷트임 네가지로 나눠지는 트임수술은 눈의 세로 폭을 크게 하고 눈의 좌우폭을 넓혀주는 방법으로 쌍꺼풀수술과 병행할 시좀 더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트임수술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트임재수술을 찾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보통 트임재수술을 결심하는 이유는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트임결과로 인해 부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됐거나, 시간이 흐른뒤 트임부위가 다시 붙는 유착현상이 생기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이에 볼륨성형외과 한승오 원장은 “트임성형은 쌍꺼풀성형에 비해 까다로운 수술법이기 때문에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과 눈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조언했다.

한 원장에 따르면 최근 기존 트임성형의 단점을 보완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드는 볼륨성형외과의 사방트임이 화제다. 사방트임 수술은 앞트임, 뒷트임, 밑트임 ,윗트임을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눈의 상하폭이 커지는 것은 물론 눈꼬리 각도를 조절해 부드러운 눈매로 교정해주는 효과도 있다.

사방트임은 보통 수술직후부터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나, 당분간은 상처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주의해야 한다.

한 원장은 "이러한 사방트임도 모든 눈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며 "'눈과 눈 사이가 좁은 경우'에는 하지 않는 편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자신의 눈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