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에게도 나타나는 아토피피부염, 면역균형 관리가 필요하다!

최민혜 / c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2-17 10:14: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시민일보=최민혜 기자]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과 대기, 주거환경 등의 환경변화로 인해 얼굴을 비롯해 팔과 다리 부위에 나타나는 알레르기성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호소하는 여자,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봄철이나 환절기만 되면 더욱 심해지는 알레르기성 아토피 피부염은 본래 면역력이 약한 유아나 어린이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성인 여자, 남자들에게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알레르기성 아토피 피부염은 내부의 면역 세포 체계가 제대로 작용하지 못해 발생하는 면역과민반응 중 하나로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 균형을 맞추고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아·어린이부터 성인에게 나타나는 알레르기성 아토피 피부염(면역과민반응)의 초기 증상으로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습진이 일어나고 태열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토피 피부염의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각한 피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 피부과나 한의원에서 검사를 받고,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약이나 한약, 보약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인 가려움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환절기가 찾아오는 봄철이나 겨울철에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주로 사용하는 보습크림이나 로션을 활용해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손이나 얼굴을 씻을 때 아토피용 비누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이 외에도 아토피 피부염 개선 방법으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과일이나 차 등의 음식과 함께 면역 균형을 맞추는데 효과가 뛰어난 다래추출물을 섭취해주면 아토피 체질을 개선시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면역 건강에 효과적인 다래추출물은 면역과민반응의 주요지표인 lgE항체와 호산구 단백질 수를 통계적으로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나 면역균형 조절이 필요한 알레르기성 질환 완화를 위해 자주 활용된다.

이에 따라 요즘은 다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이 되는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켜주는 건강식품을 구입할 때에는 식약처에서 인증 마크를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인기 있는 스페쉬(http://www.spash.co.kr/)의 인트리트는 식약처에서 개별 기능성을 인정받은 천연 다래추출물 성분이 함유돼 있어 면역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페쉬 관계자에 따르면 이 건강기능식품은 국내 유명 대학 연구진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것으로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을 신뢰할 수 있다. 또한 스페쉬의인트리트는 다래추출물 외에 민들레추출물과 도라지 분말 등 다양한 부 원료가 함께 들어 있어 면 역과민반응으로 인해 무너진 면역 균형을 찾고 싶은 여자, 남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좋다.

류현진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제품을 섭취해본 이들은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는데, 점차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요” “벌써 3통째 구입입니다. 너무 만족스러워요” “다른 아이 엄마에게도 권해줬어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토피와 같이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갖게 되면 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과민반응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피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면역균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 들어 피부가 간지럽고 건조해진다면 병원 방문 후 연고를 처방 받고 보습제도 챙겨 바르고, 무조건 검색 1순위 제품보다는 다래추출물과 같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혜 최민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