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스트레스 달랠 서울이색데이트’ 홍대데이트코스 심리치유카페

김다인 / kd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2-22 12:04: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다인 기자]입춘(立春)이 지나고, 대동강 물이 풀린다는 우수(雨水)도 지나갔다. 이렇듯 곧 다가올 봄을 기대하며 봄나들이로 설레는 커플이 많은 요즘이다.

실제로, 3월 중순에는 화이트데이가 있고, 하순에는 벚꽃이 만개할 예정이라 연인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 좋다. 전국의 봄꽃 축제들도 시작할 예정으로 구례 산수유꽃 축제와 원동매화축제, 태안튤립축제, 4월 아침고요수목원의 봄나들이 등도 참고할만하다.

남들과 똑같은 여의도 벚꽃 놀이, 영화관 데이트가 식상한 커플을 위한 서울가볼만한 곳의 이색데이트코스도 관심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하고 개성 있는 홍대놀거리들은 색다른 서울데이트코스로 꾸준히 추천 받아온 편이다.

전문 심리상담사가 운영하는 심리치유카페 역시 주목할만한 홍대데이트코스로 꼽힌다. 김화숙 심리상담전문가가 운영하는 힐링카페멘토(http://cafe.naver.com/eftok/20)가 대표적으로, 맛있는 음료를 마시며 전문심리상담사의 성격유형 멘토링을 받아볼 수 있다.

타로나 사주를 통해 궁합을 알아보는 것과 달리, 서로 조화를 이루려면 어떤 점을 이해해주고 배려해줘야 하는지 과학적인 진단을 받아볼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방문객들의 평가다. 애니어그램 검사 응답지를 통해 커플 각각의 성격은 물론, 진로 방향까지 멘토링 해줘 서로 몰랐던 성격적 특징도 파악할 수 있다.

시원한 마린 블루 톤의 아기자기하고 로맨틱한 인테리어와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슈가토핑카푸치노 등 맛있는 음료도 눈길을 끈다. 이곳을 방문한 이승재 (남, 29세) 씨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음료를 마시며 애니어그램검사, 성격유형멘토링 등을 받다 보니 처음 하는 심리상담이 어색하지 않고, 회사 일로 쌓였던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느낌이다”면서 “평소 궁합, 타로 등을 믿지 않아 여자친구가 가자고 할 때마다 속으로 탐탁지 않게 여겼는데, 알찬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함께 방문한 서윤아(여, 24세) 씨는 “남자 친구가 회사 일로 압박감이 심하다는 것을 몰랐는데, 오늘 알게 되어 깜짝 놀랐고, 미처 깨닫지 못했던 남자친구의 속 마음을 알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면서 “남자친구의 성격 유형 상 어떤 점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되고, 기쁘게 하는 지를 알게 됐으니 앞으로 더 위해줄 생각이다”고 말했다.

심리치유카페멘토 김 화숙 대표는 “상담을 받고 난 후, 연인의 마음을 더욱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관계 개선에 도움됐다는 말을 들을 때 가장 기쁘다”면서 “홍대이색데이트코스로 소문이 나면서, 연인들의 방문이 많아지고 있지만, 전문 심리상담사인만큼 상처받은 기억치유와 EFT 심리치유, 아동심리상담, 청소년심리상담 등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나 또한 심리상담을 통해 많은 힐링을 했던 만큼 크고 작은 일들로 상처받고 아파하는 모든 이들을 따뜻하게 품겠다는 사명감이 있다”면서 “힐링카페멘토가 기존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을 바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상담 받는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의지가 강한 내담자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니, 트라우마와 화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