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로 광주세계김치축제 즐기세요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28 11:09: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온라인 광주김치마켓 등에서 김치·식음료 등 구매 가능
배추·갓김치 등 다양한 김치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

▲ 제28회 광주세계 김치축제 포스터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29일부터 11월14일까지 열리는 제28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기간에 문화누리카드로 온라인 광주김치마켓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축제를 문화누리카드 지역문화축제의 한시적인 가맹점으로 등록해 축제기간 홈페이지에서 각종 김치와 식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컴퓨터로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 사용 등록’ 과정을 완료한 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광주김치마켓에서는 100% 국산재료를 사용하고 해썹(HACCP) 인증과 전통식품 인증을 받은 광주김치업체 10곳이 참여해 배추김치, 갓김치, 깍두기 등 다양한 김치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더불어 비건 김치, 혼밥 김치 등 이색적인 김치를 선보여 구경하는 재미까지 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전화결제 서비스를 통해 체육용품, 목공예품, 음반, 서적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11월1일부터 5일간 각 자치구 동 행정복지센터 등으로 찾아가는 ‘김치트럭’을 운영한다.

올해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세계를 잇는, 광주김치의 날’을 주제로, 세계 김치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광주김치축제 TV’를 통해 온라인 광주김치마켓, 광주김치 라이브커머스, 광주김치명인 요리교실, 팔도김치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김치축제 기간 문화누리카드 한시적 확대로 시민들께서 김치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