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광역시청사 전경=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
이번 제8기‘광주맛집’은 다양한 세대별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5개 테마로 나눠 음식의 맛과 멋, 서비스 수준, 위생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특히 지난 11월에 개최된 광주주먹밥 전시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맘스쿡 등 광주주먹밥 3곳과 광주 별미분식의 대명사인 광주상추튀김 3곳, 광주(계절)한정식 11곳, 광주육전 2곳 등 19곳을 광주대표음식맛집으로 선정했으며, ▲광주유동오리탕, ▲무등산보리밥, ▲송정리향토떡갈비 등 광주대표음식점이 집적돼 있는 거리를 맛집거리로 지정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가 2018년 백년가게로 선정한 민들레(게장, 굴비정식)와 제4회 남도 전통시장 푸드쇼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서울장수국수를 포함해 총 12곳을▲게미맛집(광주만의 깊고 독특한 맛의 음식을 판매하는 맛집), 관가 등 14곳을 ▲건강맛집(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웰빙 맛집), 마한지 등 14곳을 ▲나들이맛집(가족, 친지, 이웃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맛집), 알랭 등 8곳을 ▲청춘맛집(학생, 청년, 연인들이 함께 하기 좋은 분위기 맛집)으로 각각 선정했다.
광주시는‘제8기 광주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맛집 지정패 부착과 함께 입식테이블 교체비 및 조리장 등 시설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우선 지원한다.
향후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파워블로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및 광고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맛집 명단은 광주시 홈페이지(시정소식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평형 시 복지건강국장은“‘제8기 광주맛집’뿐 아니라 광주의 모든 음식점들이 대한민국 대표 맛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