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강연은 럭셔리 브랜드 전문가인 (주)제이와이브랜딩 김자연 대표이사가 맡아 '하이엔드/럭셔리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브랜딩&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샤넬, 에르메스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분석하며, "단순히 좋은 품질과 가성비만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존재가 되려면 늘 달라야 한다는 샤넬의 철학처럼,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야만 진정한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럭셔리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핵심 키워드로 '경험', '스토리', '진정성'을 꼽으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만의 독특한 스토리와 가치를 통해 소비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경험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로열티를 심어줄 것"이라며 많은 기업인들이 브랜드경영을 통해 헤리티지로 성공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날 강의를 주최한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의 조세현 이사장은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브랜드의 성공은 차별화된 가치와 상징을 제공하는 데 달려 있다"며, "BESG 과정을 통해 기업 리더들이 럭셔리 브랜드의 성공 전략을 배우고, 각 분야에서 브랜드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