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9월 2일(토)부터 10일(일)까지 무주 등나무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2023 무주반딧불축제는 생태문화축제, 생태환경축제, 생태 예술축제, 생태교육축제 등 생태를 테마로 문화 환경 예술 교육이 함께하는 국내 대표적인 축제로, 셔틀버스를 타고 반딧불이 탐사지로 떠나는 반딧불이 신비탐사나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남대천 생명플러스와 같은 생태환경 프로그램부터 조선왕조실록 이안행렬, 안성두문낙화놀이 전통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진행된다.
무주군 덕유산무주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무주오리는 이 2023 무주반딧불축제를 즐기기 위해 무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8월 30일(수)부터 식사메뉴에 대해 최대 30% 할인을 적용하여 비용부담을 던 채로 축제를 즐기고 무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무주오리의 대표메뉴는 10가지 한방약재를 사용해 6시간이상 끓인 육수로 만든 한방백숙과. 직화초벌로 풍미를 살린 초벌생오리구이, 더덕오리불고기 등으로써 각 메뉴마다 무주오리만의 고유 레시피로 만들어오고 있다.
무주오리는 직영으로 무주오리펜션도 함께 운영하며 숙박까지 가능한 곳으로써 같은 기간 동안 숙박도 정가대비 3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한방오리백숙과 숙박 패키지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무주오리를 이용한 후 네이버영수증 리뷰를 남기면 아메리카노 무료쿠폰도 증정하고 있다.
무주오리 관계자는 “2023 무주반딧불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디의 나라 무주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자연환경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며 “많은 고객들에게 무주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온데다 사회적 거리 두기 종료 후 열리는 첫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되어 할인이벤트를 준비했으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