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맵 주식회사, 신한카드와 협업프로젝트 ‘류현욱 작가 개인전’ 개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1-09 10:43: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 사진제공 = 프레스티지 컬렉션>

신한 퓨처스랩 9기 선발기업인 아트맵 주식회사(대표 김선영)는 신한카드(사장 문동권)와 협업하여 미술 전시회와 아트테크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및 부가사업을 진행 중인 가운데, 류현욱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아트맵 주식회사는 신한카드와의 협업으로 2030세대를 포함한 구매력 있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블루칩 작가의 ‘프라이빗 인바이팅’ 경험을 카드사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시장으로의 쉬운 접근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중으로, 11일(토)부터 서울 청담동 이유진 갤러리에서 국내 블루칩 회화작품 전시회 ‘류현욱 작가 개인전 프라이빗 인바이팅 행사’를 개최한다.

일반적으로 현대미술 작가의 작품전시회에 초대 받지 않는 이상 국내에서 열리는 블루칩 시각예술 작가들의 개인전을 방문할 수 없는 이유는 실제 대중에게 제공되는 전시회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으로써 옥션이나 아트페어에서만 이런 작품을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었기에 이번 신한카드와 함께 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고 이번 개인전도 개최했다는 것이 아트맵 측의 설명이다.

이미 아트맵 주식회사와 신한카드는 8월 세종 미술회관 ‘스니커즈 언박스드’ 특별전 NFT티켓 입장이 가능한 초대이벤트를 통해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류현욱 작가의 최근 신작세계 'Slit'(슬릿)’을 볼 수 있다. 길게 베인 틈이나 선(line)을 의미하는 'slit'을 그림에서 주된 시각적 요소로 표현하며 양자역학의 파동적인 것과 입자적인 것, 반야심경의 '색과 공'에 대한 은유를 다층적 레이어(layer)구조로 변환 한 명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아트 라운지 초대 행사에는 신한플레이 MyNFT 멤버쉽 고객과 미술 애호가들을 초청해 이벤트 추첨고객과 아트 콜렉터들이 참여하여 NFT소지 회원들에게 아티스트의 Gift 교환과 아트컨시어지 멤버쉽 가입 및 참석 선물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현욱 작가는 30여회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한 현대 미술계에서 꾸준히 주목 받는 서양화가로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신세계그룹, 대구미술관 등에서 작품을 소장 중이다. 류현욱 작가의 개인전에 대한 프라이빗 인바이팅 행사 참여신청과 작품은 아트맵 공식웹페이지, 아트맵 앱 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트맵 주식회사는 이미 일정한 소비를 유지하는 고액 사용자들을 공략하여 위기를 기회로 보는 가치소비와 도전적인 재테크를 하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정기적인 특별전시회 초대와 아트페어, 전시회 초대 및 구매까지 도울 수 있는 아트 컨시어지 서비스도 시작한 상태다. 그에 앞서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는 고가의 미술품이더라도 가치를 위한 소비를 지향하므로 MZ세대를 위한 하이엔드 미술품 라인업으로 온라인 아트컨시어지 서비스 프레스티지 컬렉션(Prestige Collection)을 구축해 운영 중이기도 하다.

아트맵 주식회사 관계자는 “하이엔드 미술시장 선점을 위해 신한카드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MZ세대에게 팬덤층이 있는 아티스트와 중견작가 특별전 초청 행사도 내년 상반기 계획 중이다”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한국 미술 시장에 주목 할 만한 전시회, 작품들로 콜렉터들이나 잠재적 미술품 구매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단발성 행사가 아닌 장기적인 아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