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초록믿음 쇼핑몰, 입점업체 온라인 매출 성장 지속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23 10:50: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입점업체 역량강화 교육·2026년 사업설명회 추진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22일 강진군 웰니스 푸소센터에서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업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쇼핑몰 입점업체 관계자 150명이 참석해 고객 CS 교육과 2026년도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함께 추진했다.

‘고객과의 신뢰를 만드는 첫걸음은 친절에서 시작된다’는 취지 아래, 입점업체들의 응대 능력과 후기관리 역량을 높이고,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서는 고객 불만사항 대응 전략, 긍정 리뷰 유도법, 카페24 주문·배송 시스템 활용법까지 다뤄 현장 실무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6년에는 쇼핑몰 택배비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e커머스 온라인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해 가격을 낮추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초록믿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초록믿음 쇼핑몰 담당자는 “상세페이지 제작, 택배비 지원, 오픈마켓 입점 등 직접 하시기 어려운 일은 군이 대신하고, 입점업체는 상품 품질과 고객 서비스에만 집중해 주길 바란다”며 입점업체들의 역할과 협력을 당부했다.

실제로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의 온라인 매출은 반값여행 전후로 34배의 매출이 증가했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 수와 입점 품목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입점업체 간 소통과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소비자 만족과 재구매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온라인 유통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 문의는 강진군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 플랫폼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