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미나에 참석한 (뒷줄 왼쪽부터) 신진호 부의장, 김상배 의원, 서민우 의원, 김상희 의원, 최일환 의원, 김강산 복지건설위원장, (아랫줄 왼쪽부터) 장길천 의회운영위원장, 이동길 의원, 전은혜 의원, 추윤구 의장, 박동명 교수,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 고상순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진구의회)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가 지난 8월31일~9월1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에서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구의회는 이달 시작되는 정례회를 앞두고 박동명(선진사회정책연구원 원장) 교수로부터 행정사무감사 및 사례를 통해 주요 쟁점사항에 대해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감사할 수 있는 기법을 교육받았다.
아울러 주영진(지방의정연구소장) 교수로부터 예산과 결산심사를 위한 예산 편성체계, 예산 삭감 및 증액의 판단기준 등 지방재정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추윤구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예산 및 행정사무감사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제9대 의원들이 주민을 대변하여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화합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