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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미나는 쿠팡의 로켓그로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매출 성장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쿠팡 본사 담당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온라인 판매 최적화 전략을 설명했다. 또한,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플레이오토가 참가해 온라인 판매자들이 효과적으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세미나에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온라인 셀러 및 이커머스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쿠팡에서 제공하는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과 입점 전략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았다. 특히, 참가자들은 최신 트렌드와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조규영 협회장은 “부산 지역 온라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역 판매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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