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 서울랜드 로봇점, 베일 벗는다...4월 8일 오픈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4-07 13:46: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바른치킨 서울랜드 로봇점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이루에프씨의 바른치킨이 오는 8일 서울랜드 로봇점을 오픈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서울랜드 로봇점은 70평대의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사람 대신 로봇이 튀겨주는 로봇매장 ‘바른봇스토어’ 형태로 운영한다. 일명 ‘바른봇’이라 불리는 치킨로봇이 도입된 바른봇스토어는 로봇은 물론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등 다양한 푸드테크 요소가 적용된 미래지향적 외식 사업모델로 기존 치킨매장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바른치킨 관계자에 따르면, 주방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오픈주방으로 되어 있어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바른봇의 조리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이는 가족단위의 고객이 많은 서울랜드의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가 찾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바른봇은 치킨조리 과정 가운데 튀김 공정 업무를 수행한다. 정확한 조리법을 탑재하고 있어 바쁜 상황에서도 항상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튀김옷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흔들어주고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꺼내 기름을 털어내는 일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갑자기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따뜻하고 바삭한 치킨을 맛볼 수 있다.

치킨매장에서 가장 강도 높고 위험한 튀김 공정을 로봇이 대신 진행하는 만큼 가맹대표 및 직원들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고 조리 업무에 투입될 인력이 고객응대에 집중하면서 고객은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메뉴도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일반 고객들을 위한 치킨 PACK부터 가족을 위한 패밀리 PACK, 키즈 PACK 등 각 구성원 특성에 따른 맞춤 피크닉 PACK 메뉴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어 원하는 취향에 맞춰 선택해 먹을 수 있다.

한편, 바른치킨 서울랜드 로봇점은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굿즈 증정 이벤트부터 SNS 인증 이벤트까지 함께 즐기면서 풍성한 선물까지 얻어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