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진군보건소, 지난 17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짐 및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 등을 대상으로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공연 / 강진군 제공 |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오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 585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담배 노(NO)! 술도 노(NO)!’ 공연을 통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술과 담배에 중독된 가족을 구하기 위해 어린이 친구들과 건강지킴이 제로맨이 유해 물질을 물리치고 가족의 건강을 되찾는 이야기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과 음주의 폐해를 알리고 그로 인한 피해를 조기에 예방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보건소는 어린이 인형극과 더불어 14개 학교 1,440명 대상 청소년 흡연음주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세계 금연의 날(5. 31.)에는 유치원·어린이집·학교 경계 30m 금연 구역에 대해 홍보활동을 실시해, 건강한 교육환경 만들기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아동, 청소년 등 주민을 대상으로 예방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