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는 미래 세대가 올바른 역사 의식을 되새기고 순국선열의 희생과 독립의 가치를 기리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로 광복절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참가자 확인과 용품 배부로 시작된다. 이어 10시부터 30분간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이 진행돼 어린이들이 직접 태극기 문양 바람개비를 제작하며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는 ‘8.15 한국사 골든벨 왕중왕전’이 열린다. 참가자들은 고조선부터 근·현대사에 이르는 다양한 역사 문제를 풀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장원교육과 독립기념관은 참가자와 수상자에게 표창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 후에는 독립기념관 광장에서 열리는 광복절 특별 전시와 공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하루 동안 우리 역사를 배우며 가족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아이들이 즐겁게 역사와 광복절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가족들이 함께 찾아 뜻깊은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세부 사항은 장원교육 홈페이지, 카카오채널,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