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6년 동탄중앙 마을학교 겨울학기 참가자 모집

송윤근 기자 / yg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21 15:18: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26년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 겨울학기’ 프로그램 참여할 초등학생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송윤근 기자] 경기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동탄중앙이음터는 1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 진행하는 ‘2026년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 겨울학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 프로그램은 방학 중 아이들이 마을 이웃과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마을공동체 사업으로서,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해왔다. 

 

학교 밖 교육의 장인 이음터에서, 마을 주민이 교사가 되어 수업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체험형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교육 선순환 구조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화성시를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전통과 미래를 잇는 5일 배움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공예, 요리, ICT, 민속놀이, 한국무용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마련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1월 19일부터 1월 22일까지 4일간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 대상자는 모집 마감일에 추첨 선발 후 개별 통보된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동탄중앙이음터 마을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마음껏 펼치고, 마을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집과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