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 도시·공간 전문 매거진 ‘도시산책’ 오픈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2-28 08:58: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공간대여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도시와 공간에 관한 전문 매거진 ‘도시산책(City Log)’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시산책은 도시와 공간 트렌드, 공간대여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스페이스클라우드 에디터가 직접 취재하여 제공하는 매거진 서비스이다. 도시산책 매거진은 도시를 매력적으로 만들어가는 로컬공간과 사람들, 공간공유 문화에 관한 밀도 있는 콘텐츠를 다룬다. 이를 통해 스페이스클라우드는 공간대여 플랫폼으로서의 전문성과 이니셔티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도시산책 내 주요 카테고리는 도시 공간의 최신 트렌드에 주목한 ‘도시 이야기’, 로컬 공유공간의 매력과 유저들의 공간 경험을 담은 ‘공간 탐구생활’, 공간대여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호스트 인사이트’, 서비스 소식을 전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포커스’ 등이 있다.

콘텐츠는 스페이스클라우드 내부 에디터가 직접 취재하여 작성하고, 전문가 기고와 회원 인터뷰를 통한 협업으로 제작된다. 현재 공개된 주요 콘텐츠로는 건축물 미술작품제도, 공유오피스 체험기, 스페이스클라우드 헤비유저 이야기, 슈퍼 호스트 인터뷰 등이 있다.

도시산책의 특별코너로 ‘다정한 도시’ 프로젝트 연재도 준비 중이다. 국내외 도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코너로 모두에게 머물기 좋은 ‘다정한 도시(friendly city)’의 방향을 제언하고, 국내외 사례를 다양한 전문가들의 관점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다정한 도시는 4월부터 도시산책 매거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시산책은 스페이스클라우드 운영사 앤스페이스의 도시 철학을 담은 브랜드 미디어로 발전할 것을 목표로 한다. 공간공유를 통해 유저들의 도시 사용권을 확장하고, 다양한 로컬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머물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지적 자산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 관계자는 “그동안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쌓아온 공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도시산책 매거진 이름처럼 유저들이 도시 속 다양한 공간과 문화를 산책하듯 콘텐츠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산책의 모든 콘텐츠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