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서울시 북부기술교육원과 협력해 장년층을 위한 드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드론 교육은 총 2기로 나눠 진행한다. 1기 과정은 오는 8월17일부터 9월8일까지 주말(토, 일요일)마다 운영하며, 수강생은 ▲ 드론 기초 이론 및 비행 실습 ▲ 드론 영상 촬영 및 편집 ▲ 드론(4종) 자격증 취득 지원 등의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교육 시스템을 갖춘 서울시 북부기술교육원 뉴랩 혁신기술교육센터에서 이뤄진다. 센터의 최첨단 3D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 단기간에 다양한 드론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오는 8월9일까지 1기 과정 20명을 모집한다. 구에 거주하는 장년층(1960~1974년생)이면 누구나 서울시 북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드론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 후 면접 및 인터뷰를 거쳐 최종 교육생이 선발된다.
2기 과정 모집은 오는 9월 중 북부기술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장년층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북부기술교육원과 함께 드론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