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원사업은 10년 이상 경력의 제조업체, 백년가게, 기술숙련자(명장ㆍ명인) 등을 포함한 소상공인 및 상점가로, 자신만의 브랜드·디자인을 새롭게 개발하고 싶은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그동안 도는 소상공인 및 상점가 브랜드ㆍ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2023년까지 112개 업체를 지원했다.
올해는 사업비 6억원을 확보해 리뉴얼 브랜드 9개 업체, 신규 브랜드 9개 업체, 총 18개 지원 업체를 선정, 업체당 2400만원에서 최대 27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도는 지난 2일과 4일 ‘2024년 소상공인 및 상점가 브랜드ㆍ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의 중간보고회’를 개최, 지원기업 대표와 디자인 수행기업 및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향후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등 지원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개발에 대한 지원 업체와 자문위원 간 의견 및 방향성도 공유했다.
오는 11월에는 사업 최종 성과보고회를 진행, 지원 업체의 브랜드디자인(BIㆍCI) 및 제품 포장패키지 등 과업 결과를 보고하고 향후 지원 업체가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 발전하도록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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