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코리아, 2023 경기환경산업전 참가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9-26 16:03: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맨홀개폐기 홍보ㆍ기능 설명, 관심 높은 기업 구매상담회 목적
 

맨홀뚜껑 개폐 전문 기업 ㈜엠디코리아는 경기도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2023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환경산업전은 환경산업 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해 시작한 환경기술 종합 전시회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환경안전보건과 수질, 그린 에너지 등이 전시 대상이며 경기도 31개 시군 및 전국 환경분야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대규모 구매상담회와 탄소중립펀드 투자유치 설명회, 창업경진대회 등이 함께 개최됐다.

㈜엠디코리아는 남녀노소 개폐 가능한 용이성을 지닌 접이식 맨홀 개폐기와 오랜 시간 고착된 맨홀 뚜껑을 개방할 수 있는 맨홀 덮개 분리장치를 전시했다.

접이식 맨홀 뚜껑 개폐기는 400kg 자력을 지닌 마그네틱 리프터와 지렛대 원리를 적용한 접이식 맨홀 개폐기를 이용해 맨홀을 안전하게 열 수 있도록 돕는 장치이다. 지렛대의 원리 덕분에 작업자의 허리 부담 및 신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발가락, 손가락 골절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맨홀 덮개 분리 장치는 해수에 찌들거나 오랜 시간 고착되어 열리지 않는 맨홀을 평균 10분 내로 개방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이다. 안전함은 물론 맨홀 공사 비용, 인건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엠디코리아 조흥진 대표는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기후 변화에 따른 문제들을 시각적으로 경험하며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자사의 맨홀개폐기로 박람회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며, 현장 작업자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