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과 함께 성장할 청년인재 찾는다!

엄기동 기자 / eg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2-07 16:51: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역 유망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의 일경험을 통한 도제식 청년창업가 육성
 
[청주=엄기동 기자] 청주시가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 사업’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에 관련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청년을 고용 매칭하고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에는 청년인재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를, 청년에게는 창업 전 경험을 통한 창업 시드 적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청주시인 미취업청년(만19세 ~ 만 39세 이하)으로 오는 20일까지 총 50명을 선발한다.

최종 50인에 선정되면 참여 기업과의 고용 매칭이 이어지며, 근로계약 체결일부터 최대 2년 간 인건비와 주거교통비가 지원된다.

또한 직무교육과 멘토링, 우수기업 탐방 등 개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또, 2년 뒤 근로계약이 종료된 청년이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을 창업하면 후속 인센티브는 물론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패키지 가산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시는 국비 2억여 원을 포함해 총 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한편 시는 6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함께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4개년 계획 ‘로크 챌린지 2000’을 선포하고 청년인재 찾기에 나섰다.

로크 챌린지 2000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청년 창업·창직 지원의 일환으로 오는 2026년까지 지역 문화사업 기반의 혁신적 청년창업가 2,000명을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해 신규 창업으로 이어지고, 그 창업 기업이 다시 성장해 지역 청년을 채용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독려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