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엄기동 기자]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은 28일(화)부터 오는 30일(목)까지 3일 동안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10년 이하 경력) 30명을 대상으로 ‘신입성장기 배움길 직무연수’를 본원에서 대면연수로 실시한다.
신입성장기 배움길 직무연수는 교육경력 10년 이하인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의 질적 향상을 위해 현장 수업지원 중심으로 하는 연수이다.
연수 내용은 △영유아 문제행동의 이해와 지원 △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와 유아지도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로 구성됐다.
영유아 문제행동의 이해와 지원은 '모든 행동에는 원인이 있어요'를 주제로 긍정적 행동지원(Positive Behavior Support)을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이다.
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와 유아지도는 MBTI 검사 실시를 통한 자기 이해와 태도지표와 심리기능을 활용한 프로그램이다.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는 '미래형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와 '함께 놀자 너랑 나랑, 함께 나누자 놀이 운영 사례'를 발표·공유하는 시간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교육경력이 비슷한 교사와 연수를 함께 들으며 교육과정 운영과 유아 지도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매우 뜻깊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