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엄기동 기자] 충북 청주시는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복지 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2022년 청주시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시는 이에 앞서 공모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19일 오후 2시 도시재생허브센터 대회의실에서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청주시양성평등기금 총 사업비는 7000만원으로, 지난 2021년에는 10개 사업에 6500만원이 지원됐다.
신청대상은 '양성평등기본법' 및 '청주시 양성평등 기본조례'에 규정된 양성평등 참여확대와 문화 확산,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해 시에 소재하거나 시민을 대상으로 관련 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시지부가 없는 도 단위 단체는 사업대상을 청주시민으로 한정한다.
공모사업은 지정공모와 일반공모로 나뉘는데 지정공모는 ▲여성시민신문 제작 ▲여성주의 청년동아리 지원 2개 분야이며, 일반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복지 및 권익증진, 여성안전 ▲여성 경제ㆍ사회 참여촉진 ▲일ㆍ가정 양립 지원 등이 있다.
관심이 있는 기관이나 단체는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24일부터 28일까지 시청 여성가족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접수가 완료되면 3월 중 청주시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 심의를 거쳐 대상사업을 확정해 12월까지 사업 추진이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