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단법인 목일신문화재단(이사장 양재수) 측은 “목신일 선생의 삶과 문학을 조명하는 『목일신의 삶과 문학』 발간에 즈음하여 선생의 문학적 업적을 조명하고 학술적 성과를 발굴하기 위해 <목일신 문학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목신일 선생의 문학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인간상의 정립과 아동문학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목일신문화재단과 목일신아동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고경숙)가 주최하는 <제5회 목일신아동문학상 시상식>을 2023년 12월 16일 부천 롯데백화점 9층 문화홀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1부는 <목일신 문학심포지엄>으로 ‘목일신의 삶과 문학’이란 주제 아래, 김용희 교수(경희대)와 유성호 교수(한양대), 방민호 교수(서울대)가 발제자로 나서고 김나영 문학평론가, 이성혁 문학평론가, 최형심 시인이 각각 토론자로 나서며 진행은 목일신아동문학상 운영위원인 서안나 교수가 맡게 된다.
2부는 <제5회 목일신아동문학상 시상식>으로, 지난 5월 당선작을 발표(동시: 문성해/동화: 이영미)한 이후, 상금 일천만원과 함께 부상으로 주어지는 책 출간과 맞추어 개최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이들에게는 ‘목일신의 삶과 문학’과 당선작 동시집 ‘달걀 귀신’, 동화집 ‘나의 오랑우탄 엄마’ 총 3권을 증정해 드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