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28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늘봄학교 운영 교감 및 업무 담당자 대상 역량강화 연수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28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늘봄학교 운영 교감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남형 늘봄학교가 단위 학교에 안정적으로 정착함으로서 효율성을 높이고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내용은 ‘늘봄학교 운영 길라잡이 활용’,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개정 사항 안내’, ‘안전관리 강화’, ‘현장 질의응답’,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 방안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현장의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의견을 나누고,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각 학교 운영 상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자영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은 “늘봄학교는 학기 중에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