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공연에서는 무대 위 수십 명의 관객이 동시에 최면에 빠지는 장면이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7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 화제를 모았다. “영상으로만 봐도 믿기 힘들다”는 반응이 쏟아졌고, 실제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광경에 소름이 돋았다”는 후기를 남기며 공연 열기를 더했다.
이번 시즌은 한층 더 대담하다. 인간의 무의식 탐험에서 나아가, 관객이 사용하는 AI 챗봇의 마음까지 읽어내는 파격적인 실험이 더해진다. 최현우는 관객들에게 공연 전 Chat-GPT 앱 설치를 권하며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무대를 준비했다. 관객 심리와 인공지능 반응이 교차하는 순간을 직접 목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시도가 예고되며 기대를 모은다.
![]() |
‘아판타시아’는 오는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수·목·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2시와 6시, 일요일 오후 1시와 5시에 공연하며, 개막일인 8월 15일에는 오후 2시와 6시 두 차례 특별 무대가 마련됐다. 월·화요일은 공연이 없다. 예매는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 타임티켓 등에서 가능하다.
공연과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연 기획사 라온플레이 홈페이지와 각 예매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