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덕후 모두 모여라! ‘언유주얼 굿즈페어(Unusual Goods Fair) 2023’ 개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0-10 08:58: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친환경, 로컬, ESG, 1인 창작자와 소규모 브랜드까지 참여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세텍)에서 개최
 

10월 굿즈 덕후라면 놓치지 말아야할 행사가 열린다.

나를 위한 선물과 굿즈를 찾는 특별한 취향, VIP를 위한 커스터마이징 기념품의 다양한 선택지, ESG 기념품-판촉물에 최적화된 브랜드들과 제주부터 울릉까지 로컬브랜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언유주얼굿즈페어 2023’을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세텍)에서 개최한다.

창작자들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하여 2002년부터 20년간 ‘홍대앞 예술시장 프리마켓’ 개최를 통해 한국형 프리마켓 모델을 완성하고, 수많은 해외 창작자들을 선보인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주최사인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에서 2022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다.

‘WE LOCAL(위로컬) 기획관’에서는 이같은 지역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각 지역 대표 로컬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로컬 트랜드를 주도하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미 핫플레이스로 인지도를 확보한 오트톡톡, 솔솔밀크티 등 로컬브랜드 20여 곳을 선별해 이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강원 로컬브랜드관을 꾸린다.


또한 인천 개항로 프로젝트를 함께 한 ‘인천맥주’와 ‘개항백화’, 토종곡물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감각을 확장하는 공주의 ‘곡물집’, 울릉도의 ‘울릉공작소’ 등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특별한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크리에이터‘S 콜라보 굿즈 기획관’을 통해서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사로잡은 굿즈 협업 사례를 전시하고 이들의 대표 굿즈를 소개한다.
‘스킨푸드’의 ‘당근패드’로 완판 기록을 달성한 ‘신이어마켙’, KT 한정판 굿즈로 주목받은 ‘제리백’, 전통과 접목한 울산현대 구단의 K리그1 우승 굿즈로 알려진 ‘온고’가 그 주인공이다. 기업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는 ESG 우수사례로 기관, 기업 관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슈퍼루키 굿즈관’을 통해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디자인, 일러스트 분야 굿즈 창작자들을 소개한다. 이미 두터운 팬층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 아바로떼스베, 해피트럭을 비롯해 전통을 소재로 새로운 디자인의 굿즈를 만드는 ‘왠지’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테이크아웃 리유저블 컵 문화를 국내 런칭한 ‘트래쉬버스터즈’가 ‘제로웨이스트 카페테리아’를 운영할 예정이다.

언유주얼굿즈페어의 관람티켓은 ‘네이버예매’를 통해 사전예약 할 수 있다. 행사일 전일인 10월 19일 목요일까지 예매할 경우 티켓 가격의 5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종사자의 경우 언유주얼굿즈페어 홈페이지 ‘바이어’ 등록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바이어 사전등록자에게는 바이어 키트와 바이어 라운딩이 제공된다.

언유주얼굿즈페어 2023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