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의원, <한-아제르바이잔 수교 3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

최성일 기자 / look7780@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6-07 19:52: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한아제르바이잔 대사관 공동주최, 국회 의원회관에서 7일부터 10일까지 열려
서 의원, “양국 우호가 더욱 증진되고 양국 관계도 한 단계 더 도약하기를 기대”
▲한-아제르바이잔 수교 30주년 기념 사진전 단체 사진
[부산=최성일 기자]서병수 국회의원(국민의힘, 부산진구갑)은 주한아제르바이잔 대사관과 함께 <한-아제르바이잔 수교 30주년 기념 사진전>을 국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아제르바이잔 수교 30주년 기념 사진전>은 우리나라와 아제르바이잔의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서병수 의원이 주한아제르바이잔 대사관이 함께 마련한 것으로, 오는 10일까지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18대 국회에 이어 두 번째 한-아제르바이잔 의원친선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서병수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사진전은 한-아제르바이잔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주한아제르바이잔 대사관과 함께 개최하게 되었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의회 차원의 상호 방문 등 다양한 의원외교활동이 더욱 활발해져 지금보다도 양국의 우호가 더욱 증진되고 양국 관계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람지 테이무로프 주한아제르바이잔 대사는 “양국은 수교 30주년을 맞이했다. 숫자로만 보면 작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 양국이 쌓아온 관계는 결코 짧지 않다”면서 “다음 달 대한민국 국회의원 여러분의 아제르바이잔 방문을 기대한다”며 초청 의사를 밝혔다.

이날 개막식은 한-아제르바이잔 의원친선협회 이사인 황보승희 의원(국민의힘, 부산 중구영도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양금희 의원(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정경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과 재한 아제르바이잔 교민, 대사관 관계자 등도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