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구에 따르면 6급 팀장의 현관 안내도우미 활동은 구청 95명의 전 팀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1일 1시간씩 어깨띠를 착용하고 민원안내 및 상담, 민원 무인발급기 사용 설명에 나는 방식으로 주민들로부터 호평으로 받고 있다.
또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소 8층 친절아카데미에서 주3회 3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는 친절교육은 사례분석, 파워 서비스 등 상황별 실습 및 토론위주의 참여식 교육으로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제고시키는데 한몫 하고 있다.
홍성목 총무과장은 “간부직들이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안내를 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친절하고 신뢰하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가 정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위지혜 기자wee@siminnews.net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성동구, ‘주거정책 포럼’ 개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6/p1160278518713968_660_h2.jpg)
![[로컬거버넌스] 경남 합천군, 농업 체질 개선 전방위 추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5/p1160278371910081_824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1인가구 지원사업 선도모델 제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4/p1160279219128288_34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강서구, 민선8기 2주년 구정 성과공유회](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3/p1160278441427235_442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