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만족’ 행정서비스 교육 실시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4-07-11 21:4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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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직원들 대상 동작구(구청장 김우중)는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행동강령 및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이 중요시되는 변화의 흐름에 맞춰 공무원에게 주민이 바로 고객이라는 의식전환과 고객이나 서비스 관점에서 만족도를 중요시하는 행정서비스 개선 필요성을 통해 공무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정립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날 교육을 맡은 이종규 박사(서울시정개발연구원 서울마케팅 연구센터 센터장)는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고객만족 ▲고객만족 행정의 수단과 과정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고객만족을 위한 시민평가(Citizen Evaluation) 제도의 의의와 효과에 대해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날 교육에 참석한 구청 전 직원들은 공무원행동강령에 따라 성실한 업무에 임하겠다는 ‘우리의 다짐’을 결의하고, 유병출 감사담당관의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바탕으로 투명한 공직풍토 조성과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에 힘쓰기로 했다”고 전했다.
/위지혜 기자wee@simin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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