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 그날까지 ‘올인’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4-07-20 18: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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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 친절마일리지제 실시 우수 직원·부서엔 인센티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직원들의 친절분위기 확산을 통한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해 20일부터 직원 친절마일리지제를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친절마일리지제는 개인별로 기본점수 100점을 부여하고, 일일전화점검, 구민친절·불친절 신고접수, 구민만족도 조사평가 등 15개 측정항목별로 0.5점에서 3점까지 점수를 가감해 월별, 분기별로 점수를 관리하는 제도다.

관리결과, 우수직원 및 부서에는 표창을 비롯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미흡한 직원은 마일리지 점수를 부서장 및 개인에게 전자우편으로 통보해 친절도가 향상될 때까지 특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친절마일리지제 외에도, 직원실천다짐대회, 행정서비스 헌장제 활성화,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을 위한 주요업무 매뉴얼 개발 등 구민만족을 위한 친절행정 강화에 힘쓰고 있다.

/박영민 기자 ymp@simin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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