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구에 따르면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공무원은 지난 6월13일 서울시에서 실시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129: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해 구에 배치 받은 총 24명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각 부서에 배치되기 전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교육과 21세기 서울 서남권 중심지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변화하는 구의 공직자로서 새로운 자세와 각오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에 따라 구는 구정에 대한 방향과 목표를 분명하게 제시해 주기 위해 양대웅 청장의 특강과 구정주요업무현황, 구정영상물상영, 그리고 관내 한국산업단지공단 내 키콕스를 방문해 디지털단지 변천사에 대한 영상물 관람, 벤처벨리로 급변하고 있는 벤처기업체 2곳을 선정해 견학을 했다.
특히, 구 자체 친절강사인 강월명(총무과)씨와 박효숙(자치행정과)씨 등으로부터 전화 받는 예절 및 고객응대 자세와 동작 등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해 구민에게 한 발짝 다가서는 친절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도 받았다.
또 한완석 기획팀장이 ‘구정에 대한 이해’란 제목으로 강의를 했으며, 박남희 감사팀장은 ‘공무원행동강령 및 징계제도 교육’을 김유성 조사팀장은 ‘민원사무처리 요령 및 반부패 의식교육’을 실시했다.
/최용선 기자 cys@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