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제2차 본회의에서는 14명의 의원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제5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실시, 안광석 의원이 10표, 이기황 의원이 11표의 지지를 얻어 각각 의장과 부의장에 선출됐다.
제5대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안광석 의원은 “나보다 훌륭한 의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의장으로 선출해 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강북구와 강북구의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기황 의원은 “선배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2년 동안 강북구의회를 이끌어 온 전 윤영석 의장을 비롯한 부의장과 각 상임위원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가르침을 달라”며 당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2007회계년도 서울특별시 강북구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원안가결)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기초생활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노인가구 등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옥외광고정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수정가결) ▲미아9-2 주택재건축 정비구역지정 의견청취안(찬성의견) 등이 의결됐다.
구의회는 10일 오전 10시 제3차 본회의를 개최,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과 위원회별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차재호 기자run@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