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의결하고 김동식 의원, 김용욱 의원, 김지환 의원, 윤영석 의원, 한동진 의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어 본회의 산회 후 열린 예산결산특별회에서 김지환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동진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 활동을 개시했다.
이번에 편성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293억100만원으로 구 집행부는 본회의 제안설명을 통해 2008년도 본예산 편성시 세입재원 부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축소 편성한 저소득 주민 관련 사업비의 추가 확보와 시급히 추진해야할 현안사업 및 필수 기본경비 부족분 확보 등 증액요인의 발생에 따라 일반회계 248억8100만원, 특별회계 44억2000만원으로 편성하게 됨을 설명했다.
이번 제125회 임시회는 제5대 후반기를 맞아 새롭게 구성된 의장, 부의장 및 상임위원회의 첫 회기로 8월29일부터 9월10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 다수의 의원발의 안건을 포함한 청원 건을 처리하게 된다.
이번 임시회 주요 안건으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08년도 제1회 강북구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제안제도 운영 조례안 ▲무료법률상담실 설치 및 운영 조례안 ▲학교급식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이 처리되고 ▲강북구 지역내 단체급식에서의 미국산 쇠고기 사용금지 결의안 청원 ▲미봉운수(4, 6번 버스) 불법노선운행 및 주·정차 위반에 대한 청원 건이 다뤄질 예정이다.
/차재호 기자run@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