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윤리위원회 위원 선임, 2008년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기간 결정, 조례안,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의 안건이 처리된다.
이번 회기부터는 본회의장 전자회의 시스템을 금년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각종 안건 처리시 종이문서 대신 전자회의 단말기를 이용, 종이없는 전자회의를 운영한다.
또 본회의장 전자회의시스템을 상임위원회까지 확대해 상임위원회에서도 본회의장과 같은 전자회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임시회 회기 중 일정별 활동사항을 보면 9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달 4일 활동이 종료된 윤리특별위원회의 활동결과 보고,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2008년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 등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 제출된 의안은 건설위원회 소속 나재암의원 외 10명의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9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시장이 제출한 ‘서울특별시 책임운영기관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을 포함한 조례안 17건, 규칙안 2건, 동의안 2건, 건의안 2건, 결의안 2건, 청원 2건, 의견청취안 4건 등 31건이다.
안건의 주요내용 및 처리 사항은 서울시의회 홈페이지(의정활동-의안정보-최근 계류의안)에서 검색해 볼 수 있다.
/서정익 기자ik11@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