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혜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중국 내 한아화장품과 ‘대장금’ 캐릭터를 내세운 ‘연생이 귤초콜릿’의 매출 합계가 3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한아화장품은 박은혜를 기용하면서 연매출 300억 원을 달성했고 1년 만에 1000개 매장을 돌파했다.
이 기세를 몰아 내년까지 3000개 매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형렬 한아화장품 대표는 “박은혜는 중국 내에서 쓰촨성 피해자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천사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6월 세계화장품박람회 홍보대사 자격으로 중국 상해 방문이후 매출이 급증했다”며 “8월에는 중국 31개성 영업 매장이 1000호점을 돌파했고 내년까지 3000호점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관광객을 상대로 출시한 대장금 ‘연생이 귤초콜릿’ 역시 일부 매장에서 품절 되는 등 박은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로얄제과 관계자는 “현재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초콜릿류 중 중국 일본 및 동남아 팬들에게 연생이 초콜릿이 제일 인기가 있다. 지난달에는 팬서비스차원으로 박은혜의 사진이 새겨진 부채 2000개를 해외관광객들에게 증정해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박은혜는 결혼 후 활발한 중국 활동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다수 CF 계약을 체결하며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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