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09년도 자치구 위생분야 종합평가

차재호 / / 기사승인 : 2010-03-31 15:29: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우수구에 '중랑구'··· 1억 인센티브 [시민일보] 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지난 30일 서울시가 실시한 ‘2009년도 자치구 위생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돼 1억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았다.

31일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서울시 주관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위생인프라 등 총 11개 분야 48개 영역 89개 지표에 대해 평가한 결과다.

특히 구는 이번 평가에서 식품진흥기금, 식중독예방, 식품안전관리, 위생공무원 청렴도 분야 사업추진 등이 우수사례로 평가받아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구연동화 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1830 손씻기 체험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구연동화 등을 통해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 및 식중독 등 각종 질병을 사전에 예방코자 노력해 온 점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식품접객영업자에게 자율적인 위생관리능력 배양 및 알기 쉬운 식품위생법 정보 제공을 위한 식품위생관리가이드를 배부해 영업자의 법규 위반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는 이번에 수상한 인센티브 사업비를 식중독예방, 식품안전, 음식문화개선 등 위생관련분야 사업에 전액 지원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생활환경 개선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위생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위생업무는 구민생활과 직결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구민 위생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글로벌시대의 흐름에 맞춰 위생행정 발전을 도모하는데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차재호 기자 run@sim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차재호 차재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