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구에 따르면 이는 빠른 사회변화와 고령사회에 대처하기 위한 평생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대적 요구상황에 따라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열린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
‘사이버평생학습센터’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교육시스템으로, 구민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풍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대외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따라 문화교양ㆍ외국어ㆍ자격증ㆍ컴퓨터ㆍ재테크ㆍ취미ㆍ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고 명강의를 시간과 장소, 비용의 구애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종로구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종로구 사이버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jongno.go.kr)로 직접 방문하거나 종로구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의 자주 찾는 정보→사이버학습센터→종로구 사이버평생학습센터로 방문해도 된다.
구 관계자는 “종로구 사이버평생학습센터를 통해 ‘모든 국민은 평생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는다’라는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현하며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종로구 사이버평생학습센터’ 오픈을 기념해 우수학습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유진 기자 ann@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