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원회는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민선 5기 구정 메인 슬로건을 결정코자 구로의 비전, 구로의 미래상 등을 담은 15자 이내의 슬로건을 접수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이성 당선자가 ‘민선 5기 구정 방향을 표현하는 슬로건도 주민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어보자’고 제안함에 따른 것.
인수위원회는 이번 공모를 통해 그동안 이성 당선자가 공약으로 내세운 ▲서울시 변화를 선도할 구로 ▲아이 키우기 좋은 구로 ▲일자리가 많은 구로 ▲개발 이익을 주민에게 돌려주는 구로를 잘 표현하는 슬로건이 정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8일까지 인수위원회 이메일(ij7857@empa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슬로건 공모와 병행해 각종 주민 제안도 받고 있다.
구정운영에 반영하고 싶은 의견이나 제안이 있는 주민은 동일한 메일을 사용해 자유롭게 글을 남기면 된다.
이성 당선자는 “공무원들은 구정의 핵심현안과 구민들의 관심 사안을 구민들에게 정확하고 충분히 알려주고 열심히 경청할 필요가 있다”며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구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슬로건 공모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성 당선자 홈페이지(http://lee-su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은영 기자 aey@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