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전 송호열 교수 바리스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관리자 / / 기사승인 : 2012-02-08 12:12: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최근 바리스타학과 교수로 활동 중인 송호열 교수가 '대구국제커피문화박람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서현전에 따르면 송 교수는 커피전문전시회인 이번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열린‘나는 로스터다’라는 바리스타 경진대회에서 이같이 수상한 것.
이번 박람회는 커피와 사랑에 빠진 사람들이 모인 도시, 커피의 메카 대구에서 국내/외 커피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 소개, 서비스 홍보 장으로 마련됐다.
서현전은 송 교수의 이번 결과가 학교 바리스타학과 교수진이 해당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실무진으로 구성돼 실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서현전은 실력 및 경력을 보유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철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이를 위해 학교 내에 쾌적한 실습실을 마련하고 있으며, 호텔 및 기업, 방송국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그곳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이 운영되기도 한다.
서현전 관계자는 "미국호텔협회(AHLA) 자격증 공인 시험교육기관 지정에 따라 많은 학생이 국제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한국커피교육협의뢰 주관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고사장으로 우리학교가 지정되어 학생들은 늘 연습하던 곳에서 실기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됐다"며 "바리스타학과에 다니는 2년이라는 기간 동안 학생들은 이러한 교육시스템을 통해 실력 있는 인재로 거듭나게 되어 취업난이 계속되는 상황임에도 활발한 사회진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2년제 전문대학에서 수여하는 전문학사 학위를 똑같이 받기 때문에 4년제 대학교 편입도 가능한데, 학교에서 이를 위해 별도로 편입컨설팅과 편입영어 특강도 시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서현전은 2012학년도 정시모집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은 홈페이지 외 진학사, 유웨이에서도 가능하다.
온라인팀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리자 관리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