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경기 구리시(시장 박영순)와 미국 ST미디어 그룹, K&C가 공동주최하는‘2012 국제디자인 & 도시개발 콘퍼런스’가 28~ 29일 이틀간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빅 프로젝트, 빅 아이디어(Big Projects, Big Ideas)’라는 주제로 미래 주상복합 및 주거개발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논의와 도시의 브랜드 개발 및 원가절감 등의 영역과 MICE 산업형 도시개발 등에 대한 세계적인 대형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해 도시 개발의 방향을 제시해 주는 심포지엄이다.
28일은 2010~2011 Boutique & Lifestyle Lodging 협회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부티크 호텔 최고상을 수상한 ‘Iron Horse Hotel’이 어떻게 왜 밀 워커의 새로운 도시이미지를 주어 변화를 일으킬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개발과 디자인 당사자인 Tim Dixon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세계최고 권위의 ‘Kitchen & Bath Trade Show’ 운영 주최자인 미국 주방 욕실협회에서 Kitchen & Bath Trends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는 등 오전 9시부터 발표와 토론이 계속된다.
29일 이튿날에는 이번 심포지엄의 백미라 할 수 있는 두바이 최대 프로젝트 ‘Business Bay and Laggons’ 횃불모양 건축디자인으로 이미 유명해진 TVS Design Group 기획자의 주제발표로 마무리를 하게 된다.
또한 21세기 새로운 라스베이거스의 슬로건으로 미국 최대 프로젝트인 The City Center를 직접 기획, 개발한 MGM Development 사의 사장이었던 Bill Smith가 직접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기적을 이룩한 기획과 디자인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다.
앞으로 시는, 구리월드디자인센터가 조성되면 이미 선진국에서는 자리를 잡고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IDD 콘퍼런스를 본격적으로 준비하여 아시아의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 나간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구리=고성철 기자 ksc@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