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이하 송도IBD)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GIK)가 20일 센트럴파크에서 굿라이더스 경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경매 이벤트에는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해 고남석 연수구청장, 이종철 인천경제청장, 제프 머서(Jeff Mercer) 채드윅 인터내셔널 총괄교장, 스탠 게일(Stan Gale) GIK 회장, 임용빈 GIK 대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GCF 사무국 유치에 대한 소망을 담아 ‘친환경 스페셜’로 마련된 10월 굿마켓에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전기를 생성할 수 있는 자전거 22대를 마련, 직접 자전거 페달을 밟아 만든 전기로 솜사탕을 만들거나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굿라이더스는 굿옥션의 일환으로 지역인사들을 경매에 부쳐 최고 금액 낙찰자에게 초청 인사가 직접 자전거 페달을 돌려 솜사탕을 만들어 주는 이벤트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구도심 아이들을 위한 기금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후 2시30분부터 메인 무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유명 인사들의 다양한 경매물품을 만날 수 있는 굿옥션 또한 계속되는데 '내게도 사랑이'라는 노래로 잘 알려진 가수 함중아 밴드의 기타리스트 김철오씨가 직접 사인한 고급 수제기타(김철오 실용음악학원 송도분원 김연숙 원장 제공)가 마련돼 있다.
또 송도 퍼스트월드 상가에 위치한 닥터J 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 10회 프라이빗 레슨권(60만원 상당, 장인규 대표 제공), 맛있는 철판 요리와 재즈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재즈클럽 클럽지움(송도 위치)을 이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품권(지청의 클럽지움 대표 제공)이 준비돼 있다.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 관계자는 “송영길 시장을 비롯한 인천지역 인사들은 친환경도시 대표사례로 떠오르고 있는 송도의 성공적인 개발과 GCF 사무국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굿라이더스라는 의미 깊은 행사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물품 재활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착한소비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열린 송도 굿마켓은 매회 1만5,000명 이상이 찾으며 송도국제도시의 대표 문화축제로 떠올랐다.
인천=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